🎠 빼놓을 수 없는 일상/👵 이 아저씨가 사는 법

외모지상주의를 꿰뚫은 건강관리 노하우 기사

토리랑영원히 2024. 3. 11.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침 식사에 관한 중요성은 끊임없이 거론되고 있다. 

물론 나도 한숟갈을 뜨더라도 아침을 거르고는 못사는 체질이라 격하게 공감하는 말이지만 아무리 간단하게 지나가는 아 침 식사라고 해도 어떤 메뉴를 주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에 어느 정도 차이는 있는 게 당연!!

그동안 한국인의 입맛에는 밥과 국이 최고의 진리라고 말해왔지만 요즘 너나 할 것 없이 국제화다 뭐다 해서 식습관도 이미 국내식에서 멀어진지는 오래 전 일이다. 

그만큼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지만 그 대신 밥과 국이 아닌 과일이나 즉석식, 혹은 빵과 우유로 대체하는 서양식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많은 만큼 이제는 여러 매체를 통해 아무리 우리 몸에 맞는 식습관을 강조해도 그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본다. 

 근데 요근래 MSN 기사를 보다가 아주 눈에 쏙 들어오는 기사를 봤는데 이거야말로 현대인들에게 밥과 국의 중요성을 제대로 각인시키겠구나 싶은 내용이었다. 

 

아침에 빵을 먹으면 못생겨진다?? 

 

 요즘처럼 조금이라도 더 남보다 멋지고 예쁘게 보이느라고 몸부림치는 시대에 아~~주 시의적절한 연구 결과다. 

내가 전문가가 아니니 연구에 사용한 영양소 수치에 관한 세부적인 연결고리는 알지 못하지만 바게트빵이나 통밀빵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덩어리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얼굴의 매력 포인트나 피부 탄력 등등이 팍팍 저하한다는 거다. 

 글쎄, 어떻게 보면 빵을 많이 먹는 만큼 워낙 국내 주요 식자재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는 것을 핑계삼아 일부러 내놓은 연구 결과가 아닌가 싶다가도 솔직히 빵이라는 게 딱히 우리 몸에 좋다고는 볼 수 없지 않나?? 

빵을 주식으로 하는 서양 사람들도 어쩌다 보니 그걸 주식으로 한 거지 나이가 들수록 그 식습관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건 서양인들에게도 마찬가지던데... ㅇ.ㅇ??

 

 

 요즘은 쌀이나 기타 잡곡을 활용한 빵도 시판되고 있지만 일단 맛에 약간 차이도 있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통밀로 만든 빵과의 차이를 그다지 달가워하지 않는 사람도 많아서 이게 딱히 국내 주요 식자재 소비를 살리는데는 그리 도움이 되는 건지는 모르겠던데.. 

얼굴이 예뻐진다면 물불 안가리는 요즘 세태가 제대로 반영되기만 한다면 이번 이 연구 결과는 정말 제대로 국내 식자재 소비에 불을 당길 지도 모르겠다. 

 또 지금도 별의별 재료를 조합시킨 신개념 빵의 개발이 더없이 많은데 이 빵들을 개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들과의 경쟁력을 어느 정도 가진 연구 결과라고도 볼 수 있겠다. ㅎㅎ

 

 

 따지고 보면 이미 별의별 미식,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기호를 제빵업체들도 거의 파악하고 있을 것이고 일단은 나부터가 몸에 좋고 나쁘고를 떠나 일단 적당히 먹으면 되겠지 하는 게 보통이라 몸에 어느 정도 안좋다는 얘기를 들어도 요즘은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버린지가 오래다. 

그건 젊은 세대들이라고 해도 크게 다르지가 않을 거고 이젠 개인적인 잘못된 식습관을 제재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피부가 안좋아진다거나 활력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정도가 아니라 대놓고 "여러분~~ 이거 아침에 먹으면 못생겨진대요~~~" 하고 스트레이트로 난솨~~

요즘처럼 직선적인 걸 추구하는 시대에 딱 걸맞는 자극요소같긴 한데 요즘 하도 흔히 말하는 먹방이 사람들의 시선을 잠식하고 있으니 과연 먹고자 하는 욕구가 먼저일지, 아니면 예뻐지고 싶은 욕구가 먼저일지는 결과를 봐야 알려나... 

 

 혹시나 쌀 소비를 늘리려는 의도인데 아침에 빵을 안먹는 대신 밥을 먹는 게 아니라 아예 굶거나 오후에 빵을 더 먹어버린다면 이것도 약간 시행착오적인 연구결과가 될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