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람있는 방콕생활/🐱‍🚀 애니보고 현실도피

명탐정 코난 갑작스러운 연재 중단이라니 웬말이냐

토리랑영원히 2024. 1. 21.

 후, 벌써 30년 연재주기를 코앞에 둔 명탐정 코난이 갑작스러운 연재 중단을 외쳤단다. 

100권쯤 결말을 낸다던 작가의 말도 어느새 잠잠해지더니 이건 또 무슨 황당한 소식?? 

그것도 시한을 정해둔 게 아니라 자그마치 무기한!! 

 결말에 관한 작가의 살~~짝 언급이 있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조만간 끝나는겨??" 

 

하고 30년을 이끌어온 애니메이션의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나 아쉬움을 토로해내기 시작했는데 이제 와서 중다~~~안??

 

 

 유리가면이나 강식장갑 가이버 같은 작품들은 해당 작가들이 작품을 포기해버린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예 묻혀버렸다지만 명탐정 코난은 작가가 아직까지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고 계속해서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중에 나온 얘기라 더없이 황당할 수밖에 없다. 

 

 

정확한 이유는 밝혀진 게 없어... 

 

 그냥 연재를 무기한 중단한다라는 말만 나왔지 아직 그 어떤 확실한 이유도 밝혀진 게 없단다. 

많은 팬들 사이에서는 그냥 결말을 코앞에 두고 좀 더 확실히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휴식??? 

뭐, 이런저런 말들만 오갈 뿐이라는데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건 그냥 결말을 내겠다고는 했는데 막상 때가 되니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는 거 아니야?? -_-++

 

 

 처음엔 코난이랑 미란이, 유명한 탐정.. 이렇게 3인구도로 출발하더니만 그새 이런저런 의외의 캐릭터들이 많이도 생겨났지... 

 그러다가 장미(하이바라)나 아무로 같은 의외의 조연 캐릭터들의 아우라가 불을 뿜는 바람에 극중에서 가장 피해를 본 캐릭터는 다름아닌 미란이 아니었을까...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미란이가 아예 등장조차 하지 않은 적도 있었으니... 

 거기다 새로 등장한 캐릭터들 마저도 동네방네 평화를 위해 오지랍넓은 행동을 하다보니 본래 검은 조직을 향한 비밀 캐기가 메인이었던 분위기는 어느새 색이 바래버린지 오래고... 

 

 

 신형사와 오형사의 알콩달콩 사건 해결 퍼레이드는 이미 19금을 방불케하는 이미지로 거듭나고 있으니... 

(도대체 저연령층 애니메이션에 그런 묘사가 왜 그렇게 대놓고 들어가야 하는 건지 모르지만....)

그에 대한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해서인지 공명(전면 우측 콧수염남)3인조가 추가되는 등 나름대로 개성강한 캐릭터들의 활약은 돋보였지만 요즘은 쟤들 3인방조차 거의 찾아보기 힘든 듯?? 

아마 팬들도 괜한 캐릭터 추가에 싫증났거나 뭐 그렇겠지?? 

 

 

 내가 보기에 가장 황당했던 건 홍장미(하이바라)의 부각... 

어느 정도 사건이 해결되면 원거리에서 코난과의 수사 협조 구도를 이루어가지 않을까 싶던 캐릭터가 이젠 아예 극중 메인 히로인이 되어버린 케이스라 어쩌다가 메인 히로인은 틀림없이 나라고 절규하는 듯 나타나는 미란이를 보면 안스럽기가 그지 없는데 도대체 이 많은 매듭을 어떻게 풀어나가려고 이제 와서 연재 중단이냐고?? 

 

"어이, 작가 양반.. 그냥 슬며시 잠적하고 싶은 거 아니야?? -_-++"

 

 

 언제부터인가 원래의 17세 고등학생으로 돌아가기보다는 그냥 현재에 안주해버린 듯한 코난.... 

현지 버전에서는 어린 코난의 음성이 나오지만 국내 더빙 버전을 보다보면 코난이 혼자 독백하는 부분에서는 어린 코난이 아닌 고교생 남도일의 목소리로 들릴 때가 종종 있다. 

국내 방영 기준으로만 보자면 이는 비싸게 유명 성우를 고용했으니 그만큼 본전을 뽑으려는 방송국 측의 의도로 볼 수도 있지만 그에 반해 고교생 신이치의 음성이 거의 들리지 않는 일본 원판을 보면 이미 고교생으로써의 주연 이미지는 포기해버린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도 생긴다.  

 

 

당분간은 코난 대신 괴도 키드에 대한 이야기가 메인이 된다?

 

 그렇다고 만화가 아예 안나오는 것이 아니라 극중에서 코난과 주변 인물들이 안나오는 설정이라는 건가?? 

현지에서는 괴도 키드를 메인으로 내세운 애니메이션이 상당히 인기라니 그걸로 떼우려는 의도인지 아니면 새로 제작되는 극장판을 밀어주기 위한 속내인지는 모르겠지만 영화건 애니메이션이건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는 스토리라니... 

실망감을 비우지 않을래야 이래서는 비추지 않을 수가 있겠어?? 

 

 

 무엇보다 내가 가장 애지중지하는 이 조합.. 어쩔겨?? 

쟤네들만 해도 자그마치 5가지의 개성있는 캐릭터 조합인데 거기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탐정단!!

휴식을 원하는 건지 아니면 다른 일이 있는 건지 모르지만 적어도 유명인으로써 어떤 확실한 이유도 표명하지 않고 이렇게 조용히 무기한 휴식을 선언한다는 건 정말 너무 무책임하다고밖에 볼 수 없다. 

 

 그런데 솔직히 내 입장에서는 연재가 무기한 중단된다는 것에 약간의 안도감이 들기도 한다. 

드라마 같은 경우는 시트콤이 그런 적이 있고 이런 에피소드형 애니메이션이 그렇다. 

코난만 해도 이젠 초반의 뭔가 긴박하고 스릴 넘치는?? 그런 감정은 없다. 

그래도 어쩌다 다시 다음기의 코난 방영이 방송을 타면 자연스럽게 보게 되는 일종의 생활형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다. 

연재 중단은 좀 충격이지만 코난이 어떤 결말이 나서 끝나버리면 그 후유증도 한동안 심각할 것 같기도 하고... 

아가사 박사의 뜬금없는 발명, 미란이와 유명한 탐정의 허당끼 충만한 일상, 어린이 탐정단의 천진난만하면서도 용기있는 조력 등등 나날이 유치해지는 듯 하면서도 30년동안을 꾸준히 봐줄만큼의 친근함이 남아있는데 갑자기 끝나버리면 그것도 팬들이 적응하기는 쉽지 않지 않을까.. 

댓글